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구글애즈

[구글애즈] 08. 캠페인 게재빈도 확인 방법 및 설정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캠페인의 게재빈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재빈도란?

게재빈도란 일정 기간에 사용자 명이 광고를 최소 횟수를 말합니다. 디스플레이 또는 동영상 광고가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횟수를 제한하려면 최대 게재빈도 설정하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59384?hl=ko

 

게재빈도 확인이 중요한 점으로는 운영 중인 캠페인(광고)이 노출수는 많아 보일지 여도 실제로는 몇몇 유저들에게 밖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면 해당 유저들은 쉽게 광고 피로도를 받게 되고 사이트 유입은 노출 대비 적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운영 중인 캠페인에서 노출수 대비 게재빈도 확인하면서 프리퀀시(*노출빈도 제어) 조절이 필요하다면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구글애즈_캠페인 대시보드

구글애즈에 접속 후 캠페인 메뉴에 진입하여 보면 대시보드 상에는 바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위의 캡처와 같이 열설정에 포함된 항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여, 열설정을 수정하여 게재빈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_열수정방법

우선, 위 캡처와 같이 옵션을 클릭하면 열수정버튼이 나오며 열수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애즈_열수정 화면

이후 검색 버튼을 눌러 사용자당 평균 노출 빈도를 검색하여 설정 후 아래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칩니다.

 

구글애즈_사용자당 평균 노출 빈도

그럼 위와 같이 캠페인 별로 사용자당 평균 노출 빈도가 나타납니다.

해당 옵션의 정의 또는 쿠키 기반의 도달범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 바라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472714?hl=ko

 

게재빈도 확인을 통해서 캠페인 성과를 개선하여 KPI를 달성하는 데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