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구글애즈

[구글애즈] 05. 캠페인 스케줄링 및 광고그룹 자동 ON/OFF 설정 방법

반응형

구글애즈 캠페인을 세팅하면서 캠페인의 시작일과 종료일은 설정하는 칸이 있는데 별도로 특정 요일/시간대 설정하는 칸은 못 보셨을 것입니다.

 

시작일/종료일 설정 칸은 있어도 별도 스케줄 설정 칸은 없다.

 

만약 캠페인을 특정 요일이나 특정 시간대에만 광고노출을 하고 싶으면 캠페인을 완전히 세팅한 다음에 아래와 같이 추가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먼저 스케줄링을 설정하고자 하는 캠페인을 클릭한 후 좌측에 [더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광고 일정]이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광고 일정]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애즈 캠페인 광고 일정 설정

[광고 일정]이란 메뉴에 진입하면 요일과 시간대를 같이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이와 같이 설정할 수 있게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가령 월요일과 금요일 09시부터 18시까지만 광고노출을 진행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설정으로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간대의 경우는 15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한 점은 참고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캠페인의 스케줄링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캠페인을 운영하다 보면 캠페인 스케줄링 외 광고그룹마다 일자별로 ON/OFF를 해야 할 때가 있을 텐데요, 이를 매번 수동으로 ON/OFF하는 것이 아닌 [규칙]설정을 통해서 자동으로 광고그룹마다 일자별 ON/OFF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 우측 상단에 [도구 및 설정] [일괄 작업] [규칙]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에 진입하면 이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버튼을 통해 규칙 생성을 합니다.

 

여기서 [광고그룹 규칙]을 클릭하고 나서

 

설정하려고 하는 광고그룹을 사용으로 설정할 것인지, 일시중지로 설정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예시로는 일시중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광고그룹에 적용에서는 운영 중인 광고그룹 모두를 선택할 수도 있고, 3번째의 광고그룹을 선택하세요.’ 옵션을 통해 특정 광고그룹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을 선택 후 작업을 실행할 빈도 정의에서는 위와 같이 한번을 설정 후 OFF시키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다음 기간의 데이터 사용 부분과 아래 이메일로 결과 발송 부분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설정한 내용과 같이 광고그룹이 ON 또는 OFF가 됩니다. 이 이전의 설정 메뉴 화면에서 보신 것처럼 광고그룹 외에도 캠페인, 광고 또한 이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 주의하여야 할 점은 시간대에서 가령 오전 12시로 설정하였다고 하면 정확히 오전 12시에 규칙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12시보다 조금 더 늦은 125분이나 1210분쯤에 설정한 규칙이 작동됩니다.

 

 

지금까지 구글애즈 캠페인의 스케줄링 설정과 광고그룹 ON/OFF 자동 설정 방법 알려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