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구글애즈

[구글애즈] 06. 교집합 타겟팅? 합집합 타겟팅??

반응형

처음 구글애즈로 캠페인 세팅하시다 보면 이렇게 타겟팅 설정하면 합집합이 되는 건지, 교집합이 되는 건지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알려주는 사람 1도 없으면 더더욱 그렇죠 ㅠㅠ)

 

먼저 구글애즈를 통해서는 인구통계 / 잠재고객 / 주제 / 키워드 / 게재위치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모든 타겟팅 설정을 다 선택하여 타겟팅하게 된다면 어떻게 타겟팅이 될까요?

바로 교집합으로 타겟팅이 됩니다!

 

다양한 구글애즈 타겟팅들

 

타겟팅 설정으로 합집합이 되는지, 교집합이 되는지는 아주 심플합니다.

구글애즈 광고그룹 세팅 때 보이는 타겟팅 카테고리별로는 교집합이 되는 구조입니다. 가령 인구통계에서 18~44 남녀를 타겟팅 설정하고, 잠재고객에서는 자동차 관심사(관심분야)를 선택하고 세팅을 끝냈다면 자동차에 관심 있는 1844남녀를 타겟팅을 하는 교집합 타겟팅을 하게 됩니다.

다른 예시로 인구통계에서 1844남녀를 선택하고, 잠재고객에서 30일 내 사이트에서 장바구니 이용 유저 리마케팅 목록(A라고 지칭)7일 내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한 유저 리마케팅 목록(B라고 지칭) 두개를 같이 선택하였을 때는 리마케팅 목록 2개가 합집합이 되며 A,B 리마케팅 목록 모두 1844남녀에 해당하는 유저를 타겟팅하게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30일 내 사이트에서 장바구니 이용한 1844남여

-7일 내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한 1844남여

 

이렇게 두 개의 그룹이 타겟팅되는 구조입니다.

 

구글애즈를 접하고 나서 캠페인 처음 셋팅할 때는 어떻게하면 교집합이 되고, 합집합이 되는건지 다소 헷갈렸지만 타겟팅 설정 구조만 알고나면 엄청 쉬운 점이였습니다. 하지만 파고 파면 어려운 구글광고 ㅠㅠ 더 열심히 구글애즈를 익혀 어려분들께 유익한 내용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