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2019 상반기 인크로스 인턴사원 면접 후기 (미디어플래너)

반응형

2019 상반기 인크로스 인턴사원 면접 리뷰


*인크로스는?
https://www.incross.com/about-incross/aboutus/

인크로스는 국내 Top3의 미디어랩사이다. 미디어랩과 '다윈'이라는 동영상 네트워크로 주요 사업을 이루고 있으며, 'HNH ent.'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인크로스는 국내 최초 동영상 플랫폼인 '다윈'을 매우 큰 메리트로 여기고 있고 이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도 큰 자리메김을 하여 사실이기도 하다.


위치는 낙성대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며 경동제약 빌딩 5F/8F을 사용한다.


면접은 처음 8F에서 대기하다 5F에서 또 잠시 대기 후 면접을 보았다.



*채용전형은?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공고_1

이번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전형이다.

기존에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이라고 조사했으나 이번 면접은 1,2차 통합으로 인성 면접으로 대체되었다.





*면접 후기


1) 서류전형

서류전형은 인크로스 자사의 양식이 정해져있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인사지원팀 메일로 제출한다.

서류 접수는 12월 2일(일)까지 제출이여서 하루 전날 제출하였고 12월 12일(수)에 서류 통과 메일을 받았다. 

메일 상에는 13일까지 면접 참석 회신 보내달라고 강가 되어있었으며, 면접 일자는 12월 19일(수) 오후 1시라고 기재되어있었다.


면접 참석 회신을 하고 12월 17일(월)에 면접 세부 일정이 안내되었다.

면접은 4인 1조로 편성되며 전공조와 비 전공조로 나누어 진행된다는 안내를 받았다. 

(짐작컨데 전공조가 앞시간에, 비 전공조는 뒷시간에 배정된 것 같다.)


2) (인성)면접

필자는 오후 4시로 면접 배정을 받았으며 도착은 10분 전까지 라고 안내 받은 만큼 10분 전에 도착하였고 도착 후 인사담당자에게 연락하여 8F 카페테리아에 안내 받는다. 필자가 카페테리아에 도착했을 때는 필자 조 포함 3팀이 대기 중이였다. 안내 받은 내용 중 특이한 것은 편성된 조끼리 면접관님께 인사할 시 어떻게 인사할 것인지 논의하여 정하라는 것이였다. 

조 인원끼리 인사도 나누고 잡담도 하며 대기하면서 필자의 다음 조의 조 편성을 보면 학점 연계제? IPP? 필자에게 생소한 것이여서 잘은 기억이 안나나 전공과 비 전공조 외에도 특별한 조도 있었다.

(여담으로 인사담당자님은 친절하셨다.)


필자는 분명 오후 4시 조였는데 4시 조 2명과 4시 20분 조 2명이 혼합되어 총 4명에서 조가 짜여졌다. 그리고 실제 면접 들어가기 까지는 약 1시간 20분 정도 대기가 있었다...  8F에서 약 1시간 조금 넘게 대기 후 5F으로 안내 받아 회의실에서 10분 정도 대기 후 면접 보았다.


면접관님들은 총 6명(6명 뒤에 의문에 1명도 있었다.)으로 있었다. 그리고 조원끼리 협의한 대로 인사하고 착석하였다.

면접관님들은 6명이지만 가운데 앉으신 여성 임원 분만 질문을 하였고 옆의 분들은 질문은 1도 없었다. 


실제 면접 진행 본 시간은 약 15분 정도 소요되었다. 하지만 이는 면접 조마다 큰 편차가 있다.



*질문 유형

[공통]

-자기소개(시간이 없다며 자기소개에 장·단점을 포함하여 소개하라고 하셨다.)

-랩사 이해도(다만 필자는 유관업계 경력이 있어 필자에게만 해당 질문을 패스하였다.)

-엑셀 사용 수준(상 중 하로 답변하라하며 지원자들은 상중하 중 말하며 근거를 얘기했다.)

-질문할 것은?(면접 맨 마지막에 질문할 것 있으면 하라고 하며 해야 마무리 되는 분위기라 각자 2개정도 질문하였다.)


[개별] - 필자가 유관업계에서 재직 중인 점을 감안 바란다.

-인턴사원은 인턴만 할 수 있는데 괜찮은가?

-현재 직장을 그만두면서 오려고 하는 이유는?


개별로는 이력서/자기소개서에서 내용을 살펴보고 눈길가는 지원자에게 다소 몰리는 경향이였다.



*3줄 요약

1) 대기 시간이 너~무 길었다.


2) 면접 시간은 약 15분이나 면접 조마다 큰 편차가 있다.


3) 면접 난이도 자체는 쉬운 편이다. 일반적으로 준비할 답변들 준비하고 질문할 것들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필자는 금일 면접 보고 발표는 이틀 뒤라 결과 대기 중이다.

-----------------------------------------------------------------------------------------------

+ 최종합격!



반응형